NEWS / IR

news
게시물 상세
인큐릭스, '경기중기청 스타트업 815 IR' 중기부 장관상 수상
Dec 14, 2023

인큐릭스(Incurix)는 최근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하 경기중기청)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경기혁신센터)가 진행한 '2023 스타트업 815 IR 성과공유회'에서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경기중기청과 경기혁신센터의 '스타트업 815 IR'은 스타트업의 투자 유치를 지원하기 위해 매주 목요일 열리는 상시 투자 유치 채널이다. 2023년 9개월간 스타트업 88개 사, 투자자 118개 사가 참여했다.

올해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한 인큐릭스는 암세포 성장을 조절하는 신호의 최종 단계인 전사인자 관련 기술력을 보유한 업체다. 이를 바탕으로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암의 내성을 극복할 수 있는 전사인자 직접저해제를 개발 중이다. 현재 인큐릭스에서 개발 중인 신약 후보물질은 2건의 대형 국가사업에 선정된 바 있다. 여러 글로벌 제약사로부터 기술 이전 제안을 받고 있다고 회사 관계자는 말했다.

인큐릭스 측은 주요 파이프라인으로 전사인자 MYC, STAT3 및 AR/AR-V7 등을 직접 타깃으로 하는 항암 치료용 혁신 신약을 개발 중이라고 했다. 개발에 성공할 경우 MYC 저해제는 △재발성 폐암 △내성 고형암 △급성 혈액암 등의 신약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STAT3 저해제는 '두경부암' '면역 회피성 암' '자가면역질환'을, AR/AR-V7 저해제는 전립선암 및 남성형 탈모를 치료할 수 있는 신약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정경채 인큐릭스 대표는 "당사는 질병 신호를 원천 차단할 수 있는 세계 최고의 전사인자 직접해제 개발 기술을 보유했다"며 "글로벌 항암 신약 개발을 추진 중"이라고 했다.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3121814140079740

Prev 인큐릭스, 제3회 ‘코어 스타트업 어워즈’ 전국부문 최우수상 수상
Next 인큐릭스 (INCUXRIX), Myc전사인자 표적 치료제 ‘ICX-130’ “KDDF 과제 선정”
TOP
검색 닫기